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숭실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제와 산업, 통상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화가 지속되고 있고 그와 아울러 국제무역과 투자의 자유화를 추구하는  WTO 체제가 정착되고 RTA(지역무역협정)와 FTA(자유무역협정)가 범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ICT(정보통신기술)와 AI (인공지능)의 획기적 발전에 기초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르러 더욱 가속되고 있습니다. 

 

“무역이 없이는 대한민국의 내일이 없다!”고 하듯이 그동안 우리나라는 국제무역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여 왔는데, 앞으로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지구촌 자체가 글로벌통상의 안정적인 확대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것입니다. 그에 따라 글로벌통상 전문가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어느때보다 더 나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는 최고의 글로벌통상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국내외의 우수한 학생들이 모여 최고의 교육프로그램에 따라 이 분야의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즐겁게 학습하고 소통하면서 성장하는 곳입니다. 그동안 우리학과는 1969년에 창립된 이래 이론과 실무의 균형을 갖춘 알찬 교육을 통하여 글로벌통상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였고, 2007년부터 줄곧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운영을 통하여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2010년에는 국내최초로 무역교육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 학과는 국제무역과 글로벌통상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학과임을 겸손히 자부합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