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학과소식

제목 - 설명
  • 제15기 GTEP 사업단, 전자상거래경진대회에서 대상·우수상 쾌거

    • 등록일
      2021.12.28
    • 조회수
      947

<사진1- 지난 12일(금) 열린 제15기 전자상거래 경진대회에서 조승호 단장(왼쪽)과 Q&Q팀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TEP사업단(지역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 단장 조승호 글로벌통상학과 교수)이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11월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5기 전자상거래 경진대회’에서 5관왕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본 대회는 전국 20개 대학의 86개 팀이 지원했고 최종 15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중소기업 제품을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등록하고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판매까지 직접 진행한 사례를 발표했다.

 

본교에서는 두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Q&Q’팀, ‘셀러파이브’팀이 각각 대상,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24/7’팀과 ‘매출4조’팀이 특선에, ‘팀이룸’팀이 입선에 이름을 올리며 5관왕을 달성했다.

 

대상을 수상한 Q&Q팀(글로벌통상학과 배권일, 김보영, 정나영 학생, 영어영문학과 김병준 학생, 독어독문학과 여소윤 학생)은 산학협력업체 ‘루벨리’의 발가락 양말 발팩을 쇼피, 아마존, b2b플랫폼 레인지미 등에 입점시켜 1, 2차 입고 제품 모두 완판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학생들이 쇼피, 아마존을 통한 꾸준한 라이브 방송으로 브랜드 입지를 고취 시켜 좋은 평을 받았다.

Q&Q팀 배권일 팀장은 “무리 작은 것이라도 팀원끼리 협의하며 제품에 진심을 다했던 부분이 좋은 결과를 낸 거 같아 뿌듯하고 팀원들에게 감사하다” 고 전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셀러파이브팀(글로벌통상학과 최수환, 신승하, 이종원 학생, 독어독문학과 박소연 학생, 중어중문학과 정혜연 학생)은 ‘르퀼라야’ 브랜드를 소유한 지니씨앤씨와 아마존US에 대한 협력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쇼피파이 플랫폼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매월 약100%에 달하는 판매성장률을 보였고, 르퀼라야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이뤄내는 성과를 냈다.

셀러파이브팀 최수환 팀장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수업부터 GTEP사업단까지 교내의 탄탄한 지원과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바탕이 되어 좋은 성과를 냈다고 생각한다”며  “좋은 환경에서 실무교육을 경험하게 해주신 한국무역협회 GTEP사업단과 숭실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그리고 서로를 끌어준 팀원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조승호 GTEP사업단장은 “쇼피파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에 도전하고,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한 다양한 SNS 마케팅 활동이 성공적인 결과의 주요 역할을 했다”며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도와준 지도교수님과 멘토 분들, 그리고 코로나19 상황임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해준 학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GTEP사업은 청년무역전문가양성 프로그램으로, 전자상거래, 해외전시회 참여 등을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지원, 무역인프라 구축 등 글로벌 무역시장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홍보팀(pr@ssu.ac.kr)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