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학기 논문 공개발표 합격자 유의사항 및 논문심사비 납부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논문 공개발표 합격자 유의사항
가. 논문일정 준수
연번 |
구분 |
일정 |
1 |
논문심사비 납부 |
2021년 10월 20일(수) ~ 10월 22일(금) / 9:00~16:00 |
2 |
최종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
2021년 10월 18일(월) ~ 11월 26일(금) |
3 |
논문 완본 제출 |
2022년 1월 3일(월) ~ 1월 4일(화) |
나. 학위논문 작성 양식 준수 : 붙임의 논문 양식에 작성
※ 디콜렉션(논문완본파일 도서관 업로드)시, 오류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니 붙임의 양식
에 의거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논문심사비 납부 안내
가. 대상 : 학위논문 제출자격을 갖추고 공개발표에 합격 및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최종심사
대상인 자
나. 기간 : 2021년 10월 20일(수) ~ 22(금) 09:00 ~ 16:00, 은행영업시간 내
다. 논문심사비
1) 석사학위 : 90,000원
2) 박사학위 및 석박사통합과정 : 700,000원 ~ 1,100,000원
구분 |
산출내역 |
금액 |
내부심사위원 4인 + 외부심사위원 1인 |
100,000원 x 4인 + 300,000원 x 1인 |
700,000원 |
내부심사위원 3인 + 외부심사위원 2인 |
100,000원 x 3인 + 300,000원 x 2인 |
900,000원 |
내부심사위원 2인 + 외부심사위원 3인 |
100,000원 x 2인 + 300,000원 x 3인 |
1,100,000원 |
※ 2021학년도 1학기 최종심사 연기자는 2021학년도 1학기에 납부한 심사비로 2021학년도
2학기 심사비를 대체
라. 논문심사비 납부 방법
1) 납부기간내 u-SAINT 에 로그인하여 ‘등록/장학_기타납입금 출력” 메뉴에서 지정된
계좌 확인
2) 심사비 납부 계좌는 2021년 10월 20일(수) 09:00부터 확인 가능
3. 가제본 · 카피킬러 · 턴잇인(영어논문 작성 시 추가) 제출 안내 (각 심사위원에게 제출)
가. 대상 : 학위논문 제출자격을 갖추고 공개발표에 합격 및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최종심사
대상인 자
나. 가제본 제출 내용
구분 |
석사
과정 |
박사
과정 |
비고 |
가제본 제출 |
3부 |
5부 |
학과 주임교수 및 지도교수 확인 후 각 심사위원에게 직접제출 |
카피킬러 검사결과 제출 |
3부 |
5부 |
붙임의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서비스 안내 파일을 참조하여 ‘상세보기’ 출력 후 지도교수 확인 후 심사위원에게 제출 |
턴잇인 검사결과 제출
(영어 논문 작성 시 추가) |
3부 |
5부 |
영어 논문 작성자는 카피킬러 결과보고서와 함께 추가 제출
‘턴잇인 이용가이드’ 참조하여 ‘현재보기’ 출력 후 지도교수 확인 후 심사위원에게 제출 |
라. 기타 안내 사항
1) 가제본, 카피킬러, 턴잇인 검사결과는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하며 대학원 교학팀
제출 필요 없음
2) 논문유사도 검사 결과 수준 (카피킬러)
가) 유사도 양호 수준 : 0% 이상 10% 미만
나) 유사도 유의 수준 : 10% 이상 20% 미만
3) 카피킬러 사용 세부 문의
가) 카피킬러 고객센터 : 1588-9784 (평일 09:00~18:00)
나) 문의 이메일 : help@copykiller.com
다) 매뉴얼 : https://ssugrad.copykiller.com/document/1464671242/index.html
라) 안내영상 : https://youtu.be/IDyXUz0vIsc
4) 턴잇인(영문 논문 작성 시 추가 제출) 사용 세부 문의
가) 접속 : 도서관홈페이지 → 검색 → 학술DB → Turnitin(턴잇인) 검색 (목록 82번째)
나) 이용
– 학생 : 학교 이메일(ssu.ac.kr 혹은 soongsil.ac.kr)로 계정 생성 후 이용
(붙임 매뉴얼 참조)
다) 턴잇인 사용 세부 문의
– 턴잇인코리아 : 02-6465-0280
– 학술정보운영팀 : 02-820-0745
5) u-saint 로그인 및 환경설정 문제 발생 시 : 02-820-0067~8 (Help Des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