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학과알림

제목 - 설명

(글통) 2025-2학기 수강신청관련 안내!

_수강정원 초과 과목에 대한 추가 수강신청

 

수강정원 초과로 추가 수강신청을 요하는 학생 중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설문 링크를 통해 신청을 접수하여 학과에서 교과목 담당교수님과 협의 후, 승인 결정되면 일괄 수강신청처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1. 1. 대상 : 원칙적으로 졸업을 앞둔 마지막 학기 학생처럼 누구나에게 객관적으로 불가피한 사유로 인식될 수 있는 경우이며, 그 외에는 불가피성을 입증할 수 있는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허용될 예정임

※ 불가피성의 정도는 수강을 원하는 다른 학생들이 보더라도 수긍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며, “통학일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르바이트 시간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등 불가피성이 모호한 주관적 사유는 불허할 계획임

 

  1. 2. 신청기간

– (1) 8/11()10:00 ~ 8/13()24:00

– (2) 9/2()10:00 ~ 9/3()15:00

 

  1. 3. 신청방법 : 구글 폼 신청(2차) https://forms.gle/fETus3WRMtb2cbZD8

※ 제공받을 google form 정보 : 이름, 학과, 학번, 학년, 학기, 전화번호, 메일주소, 과목명, 과목번호, 교수명, 사유, 막학기가 아닌 경우 ‘불가피한 사정’을 입증할 증빙자료

 

  1. 4. 승인여부 결과통지(예정)

1차 신청자 : 8/19()14:00 ~

2차 신청자 : 9/3()17:00 ~

※ 승인 통지를 받은 학생은 (1차 신청자) ~9/1()11:00까지, (2차 신청자) ~9/4()11:00까지 해당수업시간을 비워두어야 함

 

  1. 5. 관리자수강신청 처리(예정)

– (1) 9/1() 11:30~15:00

– (2) 9/4() 11:30~15:00

 

주의

1) 원칙적으로 1인당 1과목만 신청가능(그 외 소명자료 제출, 막학기 학생 포함)

2) 정된 강의실 수용인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수강 승인을 받았다하더라도 수강처리 불가

3) 수강대상이 ‘전체학년 글로벌통상;순수외국인입학생(대상외수강제한)’ 과목은 외국인유학생을 위한 분반으로 한국인은 수강 불가

 

주어진 행정상황에서 최대한 원활한 학사운영을 위해 마련한 조치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상단으로 이동